앨범리뷰)Kimchidope-BETTER NOW, BETTER PLACE

앨범 리뷰

앨범리뷰)Kimchidope-BETTER NOW, BETTER PLACE

하나마루 (HANAMALOO/HNML라고도 표기함)크루 소속인 Kimchidope의 앨범이 얼마전에 나왔다.

같은 날 나온 Siggie feb의 앨범은 힙플 공식 인스타에서도 샤라웃을 해줬으나,어째선지 이 앨범은 샤라웃을 안 해줬다..;;

내가 겁나 사랑하는 두 뮤지션의 음악이,그것도 내가 또 애정하는 Badmax의 프로듀싱을 거친 두 앨범이 같은 날 나온게 너무나도 기분 좋았는데..

힙플 공식 인스타에 서운함을 표하는 바이다.

심지어 LE에서도 기사를 띄워줬는데..

그리고 어차피 힙플 커뮤니티 내에서도 아무도 샤라웃을 안 해줄 터이니..나라도 리뷰를 한 번 남겨보려고 한다.(적고 보니 뭔가 디스하는거 같은데 그런 의도는 아닙니다..혹시나 읽으시더라도 부디 언팔은 삼가해주시길..)

 

첫 번째 트랙 Black out은 요즘 핫한 신인,Life of van gogh가 피쳐링을 해줬다.

술 먹고 필름 끊기는걸 Black out이라고 표현하는 걸로 아는데,가사의 내용도 딱 그대로이다.

통통 튀는 비트 위에 싱잉랩+오토튠이 어우러진 곡으로,연인과의 밀당에 지쳐서 매일을 술로 보내며 괴로워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두 번째 트랙 No No는 이전 트랙과 가사적으로 이어지는데,처음 Kimchidope의 벌스와 훅에서는 너를 떠나간 건 나의 본능이며,제발 꺼져달라고 애원하고 있다.하지만 바로 이어지는 Lean Lean의 벌스는 그와 전혀 반대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만약 이 곡의 화자가 한 명이라면 굉장히 시적인 전개일 것이리라.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의도가 좀 궁금하다.

세 번째 트랙 BRIGHT N YELLOW, BLUE는 QWER이 참여했는데,이 분은 전에 Killth4tkim과 같이 했던 앨범을 리뷰한 적도 있고,Kimchidope와 같은 하나마루 크루 소속이기도 하며,나랑 맞팔중이기도 하다..

이 곡에서는 다소 무서운 집착을 보여주는데,그녀는 나에게 관심도 없지만 그것은 상관없고,내 각오는 만나서 들어봐라 나는 자신있다 따위의 말을 하고있다.

이 곡에서는 두 참여진이 다른 화자를 표현하는 듯 했다.Kimchidope가 한 여인에게 집착을 보여주는 남성이라면,QWER은 그 여인의 남자친구..

마지막 트랙 Partydown은 제목처럼 다운되는 비트 위에,섹스와 그 뒤에 몰려오는 허무함을 묘사하는 듯 했다.물론 직접적인 표현은 없고 나의 추측일 수 있지만..

 

이 앨범은 매우 짧지만,전체적으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달려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마음에 들었다.

그의 훅메이킹 능력은 아주 출중했으며,이전 작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상당히 대조되는 변화도 매우 눈에 띄었다.

이전 작에서는 주로 어두운 비트 위에 클럽에서 나올법한 트랩을 주로 선보였다면,이번 앨범에서는 통통 튀는 비트 위에 밝은 분위기의(물론 가사적으로는 밝지 않지만) 음악도 곧 잘 보여주었으니 말이다.

아무튼,요즘에는 이렇게 컨셉츄얼하고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몰입도를 심어주는 앨범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매우 좋다.

더불어 같은 크루원들간의 캐미도 아주 볼만했다.

맥대디,대디톤즈 등이 여기저기서 언급된 이후에야 조금씩 빛을 보는 것 같은데,이 크루도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과소평가 받는다고 생각한다.

5점 만점에 3.5

 

https://youtu.be/Uzyq38YODFM